예술취향 / / 2021. 11. 11. 12:57

리움미술관 예약 꿀팁

올해 10월 오랜만에 재개관한 한남동의 리움 미술관. 코로나로 인기 있는 전시는 거의 예약을 해야 갈 수 있는 요즘 리움 미술관도 예외는 아니다. 오랜만의 재개관이기도 하고 모두 무료 전시이다 보니 예약 경쟁이 치열한데 오늘은 내가 예약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예약하면 좀 더 쉽게 표를 구할 수 있는지 예약 꿀팁을 적어보려고 한다. 

 

 

 리움 미술관 예약 꿀팁 

 

 

1. 아래의 리움 미술관 예약 페이지로 들어간다.

https://ticket.leeum.org/leeum/personal/exhibitList.do

 

 

2. 리움 미술관 회원가입을 한다. 

리움 미술관 표를 예약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하고, 회원가입을 했다면 미리 로그인을 해둔다. 

 

 

3. 리움 미술관 예약 시간 

리움 미술관 표는 매일 밤 12시에 하루치 표의 예매가 시작된다. 꼭 원하는 날짜와 시간이 있다면 로그인을 미리 하고 밤 12시를 기다려서 정각에 바로 예매를 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워낙 예약 고수들이 많아서 표가 순식간에 없어지기도 하고 매일 밤 12시를 기다리기가 힘들다면 다음의 꿀팁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4. 취소표를 확인한다. 

리움 미술관은 취소표를 한꺼번에 풀지 않고 한 사람이 취소를 할 때마다 그때그때 풀리는 시스템이다. 그래서 리움 미술관 페이지에 로그인을 해두고 시간이 날 때마다 날짜마다 한 번 씩 눌러보면 취소표가 나타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저녁 시간 때 취소표가 많이 나오는 듯 하고, 오전 10시 이전에 들어가 보면 당일 오전 취소표도 상당히 나오니 시간이 된다면 이런 방법으로 마음에 드는 시간의 표를 구할 수 있다.

 

나도 몇 번 누르다가 마음에 드는 표를 구할 수 있어서 사실 매일 밤 12시를 노리는 것보다는 이게 더 편하고 좋았던 것 같다. 그럼 모두들 리움 미술관 표 예약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

 

리움미술관전경
리움-미술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