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브랜드 / / 2021. 5. 27. 16:33

홈트 매트 추천, 만두카 요가매트

얼마 전에 '요가 매트 고르는 법'이라는 포스팅을 하고 바로 만두카 요가매트를 주문했다. 

마트에서 산 저렴한 매트를 사용하다가 만두카 요가매트로 바꾸니 진짜 운동하는 기분. 

그래서 혹시 나처럼 오래오래 사용할 요가매트를 찾는 분들을 위해 만두카 요가매트 구매후기를 작성해 본다. 

 

 

 

 

 

 만두카 요가매트 

 

지난 번 포스팅에서 정말 여러 브랜드의 요가매트들을 다 찾아보고 마지막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룰루레몬, 만두카, 가네사 요가 프랍스 중에 하나를 고르려고 했는데 결국 '만두카' 요가매트로 결정. 

 

결정적인 이유는 '친환경' 매트라는 것 그리고 다른 브랜드들과 다르게 'Made in Germany' 독일산이라는 것이었다. 

독일에서 생산한 친환경 제품이라면 그 기준이 까다로울테니 건강적인 측면이나 환경적인 측면 모두 만족하는 매트라고 생각됐다. 

 

아마도 그런 이유로 이효리도 만두카 매트를 쓰지 않을까 싶고.

 

그렇게 만두카의 요가매트를 사려고 보니 또 여러가지 종류의 매트가 있었는데 나는 심플하게 20년 동안 꾸준히 생산되어 왔다는 만두카의 대표 제품 '만두카 프로'를 선택했다. 

 

그리고 '만두카 프로'라인은 다시 2.5mm, 5mm, 6mm 이렇게 3가지 제품으로 구분이 되어 있었는데, 6mm는 조금 무거울 것 같고 집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나는 중간 두께로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5mm 두께의 '만두카 프로라이트'로 구매했다. 

 

 

 만두카 프로라이트 

 

 

 

 

만두카 프로라이트의 스펙을 보면 두께는 5mm, 크기는 180x61cm, 무게는 1.8kg이다. 

만두카 공홈에서 구입했고 가격은 132,000원 색상은 좀 밝은 색상이 좋아서 한정판으로 나온 '딥 코랄'을 선택했다. 

 

만두카-프로라이트

 

요가매트를 받고 처음에 제일 놀란 점은 기존에 쓰던 저렴이 매트보다 훨씬 무게감이 있다는 것.

저렴이 매트는 정말 가볍기 그지없었는데 이 매트는 손에 드는 순간 묵직함이 남달라서 이게 1.8kg인가 싶을 정도였다. 

하긴 아령 2kg를 드는 것과 비슷하니 꽤 무겁긴 하겠다. 

 

설명에는 실내 스튜디오나 외출용에 모두 적합하다고 했는데 이거 들고 다니면 팔에 근육 생길 듯. 

 

 

만두카-요가매트-재질

 

요가매트를 펴서 만져보면 더욱이 저렴이 매트와는 차원이 다른 쫀쫀함이 느껴진다. 

손이나 바닥 어떤 재질에도 쫙 달라붙는 재질인데 그래서 따로 매트를 묶는 끈이 없어도 매트가 쉽게 풀리지 않는다. 

 

사진처럼 한쪽에는 줄무늬 한쪽에는 동그란 무늬로 되어 있는데  줄무늬 쪽이 위로 가게 놓으면 된다. 

 

바닥에 놓으면 바닥과의 밀착감이 예술이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요가를 시작하면 저렴이 매트와는 전혀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뭔가 전혀 푹신함이 없고 바닥의 느낌이 그대로 느껴지는데 또 탄성이 좋아서 무릎이나 관절의 보호가 잘 되는 느낌. 

근데 요가를 할 때마다 몸이 닿는 부분이 굉장히 자극이 잘 되는 느낌이다. 

 

그래서 매일 하는 똑같은 동작인데 뭔가 몸이 더 시원한 느낌이 든다. 

이 부분이 아주 만족스럽다. 

 

 

 

 

처음에는 코팅 때문에 조금 미끄러울 수 있다고 했는데 나는 그런 건 전혀 못 느끼고 워낙 저렴이를 사용해서 그런지 오히려 예전보다 훨씬 덜 미끄러지는 느낌이다. 

 

냄새는 요가 동작의 특성상 코를 가까이 대면 아주 약하게 고무 냄새가 나는데 후각이 예민한 편인 나도 그렇게 싫은 냄새는 아니어서 괜찮았다. 

 

아무리 써도 마모가 없고 평생 품질 보증이 되니 마음껏 수련해도 되고, 산 지 얼마 안 됐는데 굉장히 마음에 드는 매트다. 

 

 

 만두카 요가매트 세탁방법 

 

이제 좋은 요가매트를 샀으니 오래오래 청결하게 쓰기 위해 손질도 자주 해줘야 하는데.

 

맨 처음 만두카 요가매트를 사용할 때 조금 미끄럽다고 느낀다면 소금으로 빨리 길들일 수 있다고 한다.

방법은 아래 동영상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16AhQOJpzpo

 

나는 딱히 미끄러운 건 모르겠어서 소금 손질은 하지 않았고 쓸 때마다 깨끗한 천으로 닦아서 햇빛에 잘 말려주는 수준으로 관리하면 될 것 같다. 

혹시 땀이 많이 나거나 오염이 됐다면 만두카에서 판매하는 전용 클리너를 구매해서 닦아줄 수도 있다. 

 

하지만 호스를 이용해서 매트에 물을 뿌리거나 욕조에 매트를 담그거나 세탁기에 넣거나 하는 건 절대 안 된다고 한다.

 


이렇게 아주 잘 골랐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홈트용 만두카 요가매트 구매후기를 마치고. 

옛날 요가매트를 버려야 하는데 이게 또 부피도 크고 일반 쓰레기인지 재활용인지 잘라서 버려야 하는지 도저히 감이 안 와서 일단 검색을 해보고 정리를 해서 다시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친환경 요가매트를 사는 것도 좋지만 쓰던 매트도 환경을 위해서 잘 버려줘야 하니까.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