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브랜드 / / 2021. 12. 18. 18:37

코닥 포토프린터 | 코닥 미니 레트로 3 구매 후기

핸드폰에 있는 많은 사진들 중에 뽑고 싶은 사진을 마음대로 뽑아서 다꾸도 하고 선물도 할 수 없을까 하고 생각하던 중 발견한 코닥 포토프린터 미니 레트로 3.

 

혹시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사용법과 사용 후기, 장단점까지 꼼꼼하게 정리해 봤다. 

 

   스펙과 사용법

 

1. 스펙 

 

  • 제품명: 코닥 미니 레트로 3
  • 모델명: P300R
  • 색상: 노란색, 검은색, 흰색 3가지 중 선택 
  • 크기: 가로 13.2x 세로 10.4 x 폭 3cm
  • 사진 크기: 3"x3"(7.62cm) 

 

참고로 코닥 미니 레트로 2와의 차이는 사진의 사이즈이다. 

 

코닥 미리 레트로 2는 세로로 길고 얇은 세로사진을, 코닥 미니 레트로 3은 좀 더 큰 정사각형의 사진을 출력해준다. 

 

나는 정사각형의 사진이 예쁘고 쓸모가 많을 것 같아 레트로 3 버전을 선택했지만, 인물 사진 위주로 귀엽게 출력하려면 레트로 2도 괜찮을 것 같다. 

 

 

 

2. 사용법 

 

코닥-미니-레트로3

 

구성품이 본체와 충전 케이블 딱 2개이고, 설치나 사용법이 어려운 편도 아니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좀 해보면. 

 

제품을 구매하면 본체 안에 카트리지와 사진 10장을 뽑을 수 있는 인화지가 기본 충전되어 있다. 

 

그러니 본체에 뭔가 설치를 할 필요는 없고, 사용하려는 핸드폰에 코닥 포토 프린터 앱을 설치해 주고 블루투스로 연동을 해주기만 하면 준비는 끝이다.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었다면 앱에서 인화하려는 사진을 선택하고 출력 버튼만 누르면 끝.

 

처음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프린터이다 보니 살짝 예열시간이 필요한데 보통 프린터에서 나는 기계 소리가 나면서 움직이면 정상 작동 중이라는 것. 

 

앱에 준비중이나 인쇄하는 과정 등이 앱에 잘 설명되니까 앱 화면을 보면서 출력을 하면 된다. 

 

사진 한 장을 출력하는데 약 30초 정도 걸리는 듯. 

 

 

3. 카트리지 교체 방법 

 

보통 쇼핑몰에 미니 레트로 3과 사진 60장을 출력할 수 있는 카트리지를 번들로 파는데, 기본 10장은 금방 사용하니 미리 60장 번들을 구매하면 더 경제적이고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카트리지 교체
카트리지-교체

 

기본 10장이 다 되면 카트리지를 교환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전원을 끄고 가로면에 있는 뚜껑을 열고 카트리지를 손으로 잡아 빼면 쉽게 빠진다.

 

그리고 새 카트리지를 그냥 그 자리에 바로 꽂아주면 아주 쉽게 카트리지를 교체할 수 있다. 

 

어려울 건 별로 없다.

 

그럼, 실제로 사진을 인화해 본 사용 후기는 어떤지 화질은 어떤지 보자. 

 

 

   사용 후기

 

 

 

일단 나는 3가지 색상 중 빈티지한 기본 코닥 색상인 노란색을 선택했는데 이게 빈티지스럽고 너무 예쁘다. 

 

책상 위에 올려두면 빈티지 소품같기도 하고, 사이즈도 작아서 어디에나 휴대하기도 좋다. 

 

친구들과 여행가서 한 장씩 뽑아서 기념으로 나눠줘도 좋을 것 같다. 

 

사이즈나 색상은 완전 만족, 사용하기 편한 점도 만족이다. 

 

코닥 미니 레트로 3 후기를 보면 화질에 대한 의견이 사람마다 다른데, 이건 정말 개인의 기대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나는 휴대용이고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점, 그리고 빈티지한 느낌이라는 걸 미리 감안하고 구매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하는 편이다. 

 

휴대용이라 절대 사진의 화질이 선명할 거라 생각하면 안 되고, 약간 옛날 폴라로이드 사진 정도로 흐릿하고 빈티지한 느낌으로 출력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로 아래 사진처럼 선이 굵고 색상이 단순한 그래픽을 인쇄하면 꽤 선명하게 표현되는 편이다.

 

색상 참고1
색상-참고1

 

반면에 복잡한 사진이나 사람의 얼굴 등은 아무래도 디테일하지 않고 옛날 사진처럼 조금 뭉개져서 나오는 편이다. 

 

하지만 아래 예시처럼 풍경 사진을 인쇄했을 때 색상이나 디테일이 아련하게 나와서 나는 아주 만족하고 있는 중. 

 

색상 참고2
색상-참고2

 

그래서 빠르게 10장을 소진하고 사용해 본 후 장단점과 어떤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을지 정리해 본다면. 

 

 

   장단점 정리

 

장점은 이름 그대로 레트로한 느낌의 외관이 너무 예쁘고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는 점. 

 

휴대성이 좋아 여행갈 때에도 충분히 가져갈 수 있다는 점. 

 

사진 한 장당 가격이 200원(번들 구매 시)-400원(개별 구매 시) 정도로 저렴한 점.

 

그리고 특별히 사용법이 힘든 것이 없고 블루투스 연결도 잘 된다는 것. (참고로 아이폰 유저다.)

 

단점은 화질이 선명하지 않다는 것 하나인데, 이건 10만원대 가격을 고려하고 빈티지한 느낌이라는 것을 미리 알고 구매한다면 별로 단점이랄 건 없을 것 같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면, 빈티지한 느낌의 사진을 좋아하고 핸드폰 사진을 출력해서 뭔가를 꾸민다는지 다꾸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말 추천하는 포토 프린터. 

 

하지만 화질이 선명하게 좋은 포토 프린터를 원한다면 좀 더 고성능의 가격대가 높은 프린터를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