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브랜드 / / 2021. 12. 21. 12:04

델보 브랜드 스토리와 꼭 알아야 할 시그니처 가방 5 가지

요즘 관심이 생겨서 델보의 브랜드 스토리와 시그니처 가방 5가지, 가격 그리고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매장 정보, 할인 정보를 정리해 봤다.

 

 

   델보 브랜드 스토리

 

우리나라에서는 에르메스나 샤넬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브랜드이지만, 사실 델보는 알고 보면 에르메스나 샤넬보다 오래된 역사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핸드백 브랜드'이다.

 

벨기에에서 1829년 시작된 브랜드인데 벨기에가 네덜란드로부터 독립한 것이 1830년이니 벨기에보다 오래된 역사를 가진 브랜드인 셈이다. 

 

참고로 역사가 오래된 브랜드들의 탄생 연도를 보면 에르메스 1837년, 루이뷔통 1854년, 샤넬 1913년으로 에르메스보다도 약 8년 앞서 탄생했다. 

 

하지만 빠르게 세계화를 진행한 다른 브랜드에 비해 델보는 벨기에 나라 밖으로 수출을 잘하지 않아서 그동안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였다. 

 

그러다 연예인들의 협찬으로 점점 알려졌고 특히 '부부의 세계 김희애백' 으로 점점 마니아가 늘어나고 있는 브랜드이다. 

 

 

   델보 시그니처 가방 

 

 

1. 브리앙(Brillant)

 

델보 브리앙
델보-브리앙

 

델보라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방으로 1958년 브뤼셀 세계 박람회를 기념하여 디자인된 가방이다. 

 

그만큼 델보의 자부심을 보여주는 가방이고, 가격적으로도 델보에서 가장 비싼 가방이기도 하다. 

 

가격은 미니가 약 600만원대, 미듐이 약 700만 원대이다.

 

가방의 기본적인 구조는 1958년도와 같지만 소재나 버클 디자인 등에 차이를 두어 리미티드 에디션은 900만 원 대에 이르기도 한다. 

 

부부의 세계에서 김희애가 들고 나와 유명해진 가방이 바로 브리앙이다. 

 

 

2. 탕페트(Tempête)

 

델보 탕페트
델보-탕페트

 

브리앙보다 좀 더 화려한 느낌을 주는 탕페트(또는 톰 페트) 가방. 

 

가방 전면에 장식한 3개의 버클 장식이 독특한데, 이 부분을 닫았을 때와 열었을 때의 느낌이 확 달라지는 신기한 가방이다. 

 

브리앙은 연출에 따라 캐주얼이나 정장 어디에도 잘 어울리지만, 탕페트는 똑 떨어지는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정장에 좀 더 어울리는 느낌이다. 

 

특히 예식장이나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어울릴 것 같은 가방이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가 500만 원대, PM 사이즈가 600만 원대, MM 사이즈가 700만 원대이다. 

 

윤아, 김희선 등 많은 연예인이 드라마나 공항룩에 착용해서 유명해졌다.

 

 

3. 팽(Pin)

 

 

 

델보팽
델보팽

 

위에서 소개한 브리앙이나 탕페트가 델보의 전통적인 디자인이라면, 팽은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좀 더 데일리 한 디자인의 가방이다. 

 

전체 가죽으로 된 버전도 있지만 특히 인기가 많은 디자인은 캔버스 소재와 브라운 가죽 소재가 혼합된 버전이다. 

 

김나영이 유튜브에서 가장 아끼는 가방으로 소개하기도 했고 김고은이 유미의 세포에서 착용해 유명해졌다.

 

클래식하고 편안한 디자인이라 절대 유행을 타지 않을 것 같고, 가벼우면서도 바닥이 무너지지 않아 물건이 적게 들어가든 많이 들어가든 모양이 예쁘게 잡히는 디자인이다.

 

참고로, 캔버스 소재에 블랙 가죽을 혼합한 디자인은 한국에서만 판매된다고 한다.

 

가격은 미니 사이즈가 200만 원대, 25 사이즈가 300만 원대이다. 

 

 

4. 쏘쿨(So Cool)

 

델보 쏘쿨
델보-쏘쿨

 

델보 팽과 비슷해 보이지만 팽보다 좀 더 여행이나 이동에 적합하게 만든 쏘쿨 가방.

 

미니멀한 디자인에 델보를 상징하는 D 로고만 포인트가 되는데, 특별할 것 없는 것 같지만 두 가지 가죽을 매치해서 소재에서 독특함을 준 디자인이다.

 

팽처럼 바닥에 두어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흐르는 것이 특징. 

 

몸에 착용해도 역시 흐르는 듯이 몸에 착 감기는 것이 특징이라 실제로 착용했을 때 더 편하고 예쁜 가방이다. 

 

가격은 미니 사이즈가 400만 원대, MM 사이즈가 500만 원대이다. 

 

 

5. 쿨박스(Cool Box)

 

델보 쿨박스
델보-쿨박스

 

앙증맞은 동그란 디자인이 귀여운 쿨박스 가방. 

 

브리앙이나 탕페트같은 델보의 전통적인 디자인은 아무래도 20대가 착용하기에는 클래식한 느낌이 강한데, 델보에서 20대의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는 가방이다. 

 

컬러에 따라 느낌이 다르고 D 로고를 이용해 지퍼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점이 재미있다.

 

나노 사이즈까지 있어서 데일리로 핸드폰이나 카드지갑 정도만 넣어 다니기도 좋은 가방이다.

 

가격은 나노 사이즈가 300만 원 초반대, 미니 사이즈가 300만 원 후반대, MM 사이즈가 400만 원대이다. 

 

그럼, 국내에서 델보를 구매할 수 있는 정식 매장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자. 

 

 

 

   델보 매장 

 

델보 매장은 현대백화점에는 없고 갤러리아,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에만 입점되어 있다. 

 

  • 갤러리아 명품관 EAST
  •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타임스퀘어점, 대전 신세계 엑스포점, 대구 신세계 
  • 롯데 백화점: 에비뉴엘 잠실, 동탄점 

 

델보는 독특하게 백화점 VIP 할인이 적용되는 명품 브랜드이다.

 

동일한 가격대의 다른 명품들은 백화점 VIP 할인 적용이 안되는데 델보는 할인을 적용해주니 구매 시에 참고하면 좋겠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